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누리기/미국주식

구글주식을 신한금융투자 알파에서 소수점투자로 쉽게 시작해보세요~^^

by 레벨업 2021. 7. 26.

구글 주식 한주를 사고 싶은데 금액이 너무 커서 계속 미루기만 하다가 이제는 더 이상 미루면 안 될 것 같아서 100,000원으로 구글 주식을 소수점 투자 시작해보겠습니다.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는 국내 주식처럼 바로 매수할 수가 없고 예약주문으로만 가능합니다.
예약주문시간은 한국시간 오전 9시~밤 10시 사이에 예약매수를 하면 , 그날 밤에 거래되는 주식 가격의 평균 가격으로 자동 체결이 됩니다. 그래서 그다음 날 오전 9시에는 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소수점 투자 중계수수료는 0.25%입니다.

핸드폰 Play Store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신한금융투자 알파'를 검색하면 아래의 앱이 검색이 됩니다. 그럼 일단 설치를 합니다. 신한금융투자의 장점은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이 앱 하나로 모두 가능한 것이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신한금융투자-신한알파


설치를 한 후 가입을 해야 되는데 공인인증서가 전혀 필요가 없었습니다. 간단하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_)만 있으면 설치는 금방 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도 영문+숫자+ 특수문자 등으로 어렵게 설정하지 않고 아주 간단하게 숫자로도 가능해서 사실 조금 놀랬습니다. 증권 가입이 제가 그동안 사용한 다른 증권 앱보다 훨씬 쉬웠던 것 같습니다.

신한금융투자-신한알파가입하기


비밀번호를 친 후 로그인을 한 후, 핸드폰 제일 왼쪽 밑의 메뉴 클릭- 해외주식-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하기를 클릭합니다.

신한금융투자-해외주식소수점투자


그리고 본인이 사고 싶은 회사를 한글로 또는 영문으로 검색을 합니다. 저는 '구글'이라고 한글로 타이핑 후 Enter키를 누르면 아래 파란색 '구글'글자와 오른쪽에 파란색 화살표가 나오면 , 둘 중 아무거나 클릭하면 됩니다.

신한금융투자-구글검색


그럼 아래의 화면을 이동이 됩니다. 지금 구글 주식 1주가 원화로 3백만 원이 넘네요 - -;;
밑에 있는 [매수하기]를 클릭합니다.

신한금융투자-10만원으로소수점투자


그럼 아래의 화면에서처럼 얼마나 투자할 것인지 금액을 선택합니다.
저는 10만 원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예상 주문 가능금액은 67,434원 + 예상 수수료 169원 = 67,603원( 0.02주 )입니다.
10만 원을 선택했지만 환율과 여러 가지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여유 금액을 많이 남겨놓고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수하기]를 클릭하면 예약주문이 다 끝났습니다.

신한금융투자-신한알파-0,02주매수하기


마지막으로 내가 매수 예약한 것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해외주식-해외주식 소주점 투자 - 중간쯤에 있는 나의 투자 현황 클릭- 화면의 왼쪽 화살표와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다 보면 -나의 거래 내역란에 구글(0.02주 매수신청, 64,219원)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