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누리기/부자되는책

SNS마케팅 한 방에 따라잡기

by 레벨업 2021. 4. 4.

SNS마케팅 한방에 따라잡기 (작가 정진수, 비즈니스맵) 

1. 작가 정진수 님 소개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마케팅 강사다. 피부 관리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근무하던 시절 에스테틱 원장들을 대상으로 블로그 마케팅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고, 입소문이 나 SNS 마케팅 교육을 요청하는 사람들에게 강의를 하다 보니 어느 순간 월급을 훌쩍 넘는 수익을 벌어들이게 되었다. 그 후 지역사회 소상공인 온라인 컨설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의회에서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블로거,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팔로워 약 45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실전형 SNS 마케팅 강사입니다.

 

2. 지구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나라, SNS

SNS가 처음 등장했을 때만 해도 지금과 같은 사회의 변화는 생각지도 못했을 것이다. 지금의 스마트폰은 우리의 손에서 떠날 줄을 모르고, 덕분에 SNS가 점점 생활밀접형으로 진화하면서 지구 반대편에 사는 사람들의 소비 생활까지도 간접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3. 기본은 콘텐츠다! 끌리는 콘텐츠 만들기

 

여러분이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 콘텐츠를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현재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콘텐츠들의 동향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사람들이 어떤 주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어떤 이미지를 좋아하는지를 누구보다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  대체적으로 감동, 유머, 쇼킹, 귀여움 등을 담은 콘텐츠들이 SNS에서 변함없이 공유가 잘 되는 편이다. 즉,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에는 일종의 패턴이 있는데, 이러한 패턴을 자신의 업종에 맞게 재해석한 다음 그에 따라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이 좋다.

 

4.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 찾기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SNS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고 제품의 판매로 이어질 수 있는 키워드를 설정하는 일이다. SNS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어가 검색의 결과나 해시태그의 결과에 부합하지 않으면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제대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다. 

 

5. 월드클래스 김형준이 말하는 세일즈의 7가지 매력

 

다양한 선택의 폭   
영업사원으로의 길이 있고, 팀장이나 지점장처럼 사원을 관리하는 매니저, 필드를 지원하는 본사 스텝 등 자신의 역량과 적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
목표 달성의 성취감   
 '생각한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한다'는 말처럼 세일즈를 하게 되면 계획 있고 목표 있는 삶을 살 수 있다.  연간 목표를 세우고, 한 달 , 한주로 나누어 목표를 달성해보자. 목표를 위해 달리다 보면 스스로 한계를 뛰어넘는 순간이 있을 것이다.
수평적인 관계   
일반 회사는 입사 시기, 직급에 의해 수직적 관계가 형성된다. 그래서 일보다 사람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가 더 많다고 한다. 반면 세일즈는 매니저와 파트너로 수평적 관계를 이룬다. 경험을 알려주고 서로 성공을 도와주는 협력자인 것이다. 
사람을 얻는 직업    사람을 만나는 세일즈를 잘한다면, 고객은 다양한 사람을 소개해 주고 자연스레 늘어난 인맥으로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다.  성공한 세일즈맨은 돈보다 소중한 사람을 얻는다.
평생직장   요즘 공무원 준비하는 사람이 많은 이유는 안전한 급여와 퇴직 연금 때문이다. 또 통계에 따르면 연봉, 직무 등의 문제로 이직자는 늘고 있지만 이직자의 71%는 여전히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세일즈에 성공한다면 한 가지 일로 평생 먹고살 수 있다.
 Time Free 
출퇴근 시간이 정해져 있는 샐러리맨에 비해 세일즈맨은 매우 자유롭다. 월요일에 영화를 보건, 주말에 일을 끝내 평일에 여행을 가능 등 원하는 대로 시간을 활용하는 게 세일즈맨의 최고 장점이다.
Money Free   
아무리 열심히 잘해도 급여가 정해진 샐러리맨과 달리 세일즈는 자신의 실적에 비례해 급여를 받을 수 있다.  노력한 만큼 정당하게 돈을 버니 능률도 잘 오른다.

 

 

6.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블로그 마케팅 파헤치기

간혹 사람들이 '네이버가 언제까지 잘될까요?'라고 질문을 하면, 작가의 답은 늘 한결같았다.  네이버에서 찾은 정보가 광고 같다는 생각이 들고, 다른 채널이 등장할 것 같다고 생각되어도, 지금 이 순간에도 사람들은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가장 먼저 네이버에 접속해 검색을 하고 있다.  그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지 않는 순간까지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 공략은 광고로 인식되지 않는 포스팅에 있으며, 네이버가 선호하는 블로그가 되기 위해서는 1일 1포 스팅은 필수이다.  그리고 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중점으로 두고, 해당 분야에 관해  많은 글을 발행해야 한다.

 

 

**레벨업의 느낀 점**

지금이 2021.4.4이고 이 책이 출간된 시점은 2018. 3.20이다.  지금 유튜버에서 떠들고 있는 많은 내용들이 정진수 작가님의 글에서 시작된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 보았습니다.  벌써 3년 전에 쓰인 책인데 '왜, 나는 이제야 이 귀중한 책을 알게 됐을까?'라는 후회가 들었으며 앞으로 꾸준히 책을 읽어야겠다고 다짐해보았습니다.

 

 

#공감버튼#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