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누리기/국내주식

줌인터넷 주가 전망

by 레벨업 2021. 7. 8.

 

  1년 동안의 주차 차트

 

 

시가총액 2,059억원,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539위입니다.

 

 

줌인터넷 실적상황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 68억( +22.9%) , 영업이익 6억 (+ 27,303.2%)으로 상당한 성장을 했습니다.

사실 영업이익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이 퍼센트가 큰 의미는 없지만, 엄청난 성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분기는 디스플레이의 성수기이고, 1분기보다 훨씬 더 좋은 실적이 나올 것이기 때문에 투자할 만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줌인터넷의 최근 상황

 

 

최근에 네이버와 카카오의 강한 상승으로 같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네이버와 비슷한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점유면에서는 구글, 네이버, 다음에 이은 4번째 규모의 검색 포털 기업이다.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상품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사실 사업구조를 보면 네이버와 아주 비슷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40% ,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 27%로 커머스관련매추 26%로 작은 네이버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1위의 점유율로 많은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에 반해 아직 줌인터넷은 작은 규모이지만, 충분한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포인트는 대주주의 프로그램을 위한 마케팅을 활용 가능하다. 백신과 압축 프로그램이 있고 현재 국내에서는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회사의 포털사이트로 유입시킬 수 있고 그래서 국내 4위의 입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즉 이것 덕분에 큰 광고비 지출이 없어도 포털 유입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이 회사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와의 계약을 통해서 검색광고도 현재 운영을 하고 있고, 이에 따른 수익성은 상당히 안정적으로 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를 운영하면서 큰 리스크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2~3분기의 경우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성수기이기 때문에 당연히 수입이 증가할 것입니다. 백신과 계절적 요인으로 소비가 늘고 있고 광고 매출도 올라갈 것이고, 2분기의 사업실적도 기대가 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2020년 11월 지배구조를 재편했는데, 기술금융회사(테크 핀)로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즉

이 회사의 부설연구소에서 인공지능 알로리즘 개발을 시작했고, 시장에서는 인공지능 관련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기업의 공시나 뉴스들에서 투자에 도움이 되는 알고리즘을 지금 현재 만들고 있고, 그 알고리즘을 적용한 상품을 출시를 했고, 향후 발전 가능성이 아주 높은 걸로 평가됩니다.

 

기본적인 안정적인 본업의 성장과 더불어 , 추가적인 성장을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줌인터넷과 KB증권과의 합작품인 '바닐라'

 

 

최근에는 KB증권과의 합작 투자를 계획하고, 그래서 자회사를 만들었습니다. 주식거래 MTS인 '바닐라'를 만들었고, 2021년 6월 말 21일 출시했다고 밝혔고,  주가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바닐라'는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이고 기존 증권사 MTS와 비교해보면 복잡한 카테고리를 대폭 줄이고, 관심종목, 개인 자산 현황 등 투자자들이 가장 자주 찾는 메뉴와 주식 매매에 꼭 필요한 기능이 많게 화면을 구성했습니다.

 

또 간편한 가입 및 계좌 개설 프로세스, 투자자 맞춤 콘텐츠, 장바구니 구매, 브랜드 검색 등의 기능을 바탕으로 계좌 개설부터 주식 매매 전 과정에서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을 제공했습니다.

 

즉, 주식거래를 쇼핑하듯이 게임하듯이 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고, 그만큼 접근성이 굉장히 좋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에 강한 상승을 보이고, 한동안 박스권 안에 있었습니다. 2021년 3월 이후 조금씩 상승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점과 고점을 계속 함께 높여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