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누리기/미국주식

공짜40달러로 미국주식 시작하세요~^^ ( 미국주식을 해야하는 8가지 이유는?)

by 레벨업 2021. 8. 10.

키움증권 영웅문 S글로벌 앱 다운로드하고 미국 주식을 시작하시면 공짜로 40달러를 바로 지급받을 수 있어요.

제가 요즘 매일 미국주식 들어갈 때마다 팝업창으로 떠서, 오늘 포스팅해봅니다. 그리고 미국 주식을 꼭 해야 하는 8가지 이유도 추가해 봤습니다. 

 

핸드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영웅문S글로벌"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영웅문S글로벌-미국주식

 

 

키움증권에서 2021년 7월14일~9월30일까지 미국 주식 비대면 신규 고객을 대상에게  40$를 쏩니다. 

신청일로부터 30일이내에 미국 주식을 매수해야 하고, 미사용시는 30일 이후에 자동 출금됩니다.

 

이 말은, 40달러를 주면 30일 안에 무조건 미국 주식을 매수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그 돈은 내 호주머니에서 사라진다는 뜻입니다.  이번 기회에 미국 주식을 할까 말까? 고민하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해보시길 바랍니다 ~^^

 

 

그럼 미국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조금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첫째, 미국에 좋은 기업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많이 있지만, 미국에는 더 더 많이 있습니다. 인공지능, 전기차, 자율주행차,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등의 기업을 미국 기업이 대부분 리더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을 대상으로 한 좋은 기업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페이스북, 알리바바, 구글, 브로더 콤, 존슨 앤 존스, P&G, 월마트, JP모건, VISA , 마스터카드, TSMC, 버크셔해셔웨이, 인텔, 홈디팟, AT&T, 코카콜라, 노바티스, 뱅크 오브 아메리카, 화이자, 월트 디즈니, 펩시, 도요타, 넷플릭스, 시스코, 엔비디아, 어도비, 코스트코, 멕도널드, NVIDIA........ 거의 다 우리들이 아는 기업들입니다. 

 

둘째, 국가 분산투자가 꼭 필요합니다.

자산배분을 하는 이유는 서로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는 함께 가지고 있기 위해서입니다. 어느 나라에 무슨 일이 있을지도 모르고, 어떤 나라의 증시가 더 좋을지 모르니 두루두루 투자를 하자는 겁니다. 

 

보통 사람들은 자국의 투자 비율을 더 크게 가지고 가려고 하는 HOME BIAS (자국 편향) 경향이 강합니다. 그런데 우리 한국사람이 유난히 자국 편향 비중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셋째, 달러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투자를 직구로 바로 한다면 달러 투자가 기본적으로 전제됩니다. 과거의 많은 금융충격, 금융위기라고 불리는 시기들을 보내면서 달러의 움직임을 봐왔습니다. 위기가 있을 때마다 달러가 강해지는 그런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그때 우리는 금과 달러가 대표적인 안전자산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가 미국투자를 한다는 것은 주식과 달러에 자연스럽게 분산투자효과를 봅니다.

 

넷째, 계속해서 혁신이 일어납니다.

세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기업들은 대부분 미국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미국의 기업들이 그만큼 역동적이고 변화에 잘 대응합니다. 전통적인 기업들이 조금씩 뒤로 밀려나고 그만큼 역동적이고 변화에 잘 따라가고 있는 기업이 많이 있습니다. 

 

다섯째, 배당이 많습니다.

미국의 기업들은 주주들을 동업자로 보기 때문에, 동업자에게 잘 보이길 원하기 때문에 주주들에게 배당을 많이 줍니다. 주주들을 만족시키는 데에 배당이 제일 좋기 때문입니다. 미국에 있는 기업들은 '20년째 배당을 계속 올리는 기업' '금융위기가 있어도 거르지 않고 배당을 한 기업' 이런 타이틀을 가지는 것을 매우 좋아하고 상징적으로 여깁니다. 

이런 타이틀을 가진 기업들이 수백 개에 달하고, 여기에 포함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 입장에서도 배당을 많이 주는 미국 기업들에 직접 투자를 해서 그런 배당을 다 얻을 수 있습니다. 

 

여섯째, 오너리스크가 거의 없습니다.

자본주의가 뼛속까지 박혀있는 미국 기업들은 내가 차려서 열심히 일궈낸 회사라고 해도, 상장을 하는 순간, 대표는 최소한의 지분만 가지고 있는 거고, 이제 주주들에게 회사를 떠나보내는 거죠.  즉 대표의 것이 아니라 주주의 회사라는 것이죠.  경영을 잘해서 주주들에게 잘 보여서 연봉을 잘 받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죠, 그렇지만 잘 운영을 못하면 CEO에서 잘릴 수도 있습니다. 

 

일곱 번째, 미국 주식시장은 매우 큽니다.

미국 주식은 안정적이고, 많은 기회가 있고, 높은 유동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말도 있습니다. 

"세계는 망해도 미국은 안 망할 수 있지만, 미국이 망하면 전 세계가 망할 수 있다"  

미국 시장이 이렇게 큰 이유는 매우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곳에서 미국으로 자금이 모여들기 때문도 있지만, 미국 자체가 자본주의적인 생각과 제대로 똘똘 뭉쳐있는 것도 큰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자의든 타의든 전 국민이 주식투자를 합니다. 직접투자를 하기도 하고 간접투자를 하기도 하고 정말 어마어마한 근로자들의 퇴직금이 "401K"라는 퇴직연금제도로 주식시장에 들어가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퇴직연금의 상품 선택을 주식으로 한 사람들이 중산층이 되었습니다.  

 

여덟 번째, 외부 리스크가 적습니다.

주식시장을 하락하게 만드는 이유는 상당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들은 지리적인 위치 때문에 위험한 경우가 있어서 주식시장에 항상 영향을 줍니다. 대표적인 우리나라 한국입니다. 또는 전쟁의 위험이 있는 나라들도 많고, 종교적인 위험성이 있는 나라도 많습니다.  지진이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가 높은 나라도 많습니다.  미국의 국방력은 너무 세서 누가 미국에 까불 수가 있겠습니까? 그것만으로도 안정적으로 주식을 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