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누리기/티스토리Tip

구글에드센스 수익금 받을 외화입출금통장 등록했어요~^^

by 레벨업 2021. 7. 28.

오늘은 구글 에드센스 수익금이 100$에 가까이 가고 있어서 수익금을 받을 은행 계좌번호를 등록하려고 합니다.

원화통장으로 하셔도 되고, 외화 종합통장으로 해도 됩니다.

원화통장으로 등록해두면, 구글에서 원화통장에 돈을 지급하는 날의 환율에 따라서 일괄 입금이 됩니다.

그리고 외화 종합통장으로 입금을 받는 경우는 ,일단 통장에 돈이 구글에서 들어온 다음에 ,나중에 환율 상황을 보고 나에게 좀더 유리한 환율 날짜에 인출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저는 1년 6개월 전쯤에 만들어놓은 신한은행 외화 종합통장이 있어서 그걸로 등록해 보겠습니다.

구글 에드센스에 로그인-지급 클릭-지급받을 방법을 클릭합니다.

TISTORY-GOOGLE 



그럼 결제수단을 추가하라고 해서 저는 [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를 추가]합니다를 선택했습니다.

TISTORY-MONEY-BANK

그럼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때 필요한 내 영문 이름, 은행 영문명, 은행코드, 계좌번호를 적어라고 합니다.

TISTORY-BANK-ACOUNT



그래서 신한은행 고객센터로 전화하니, AI상담원이 전화를 받습니다 - -;;
그래서 필요한 내용을 말했더니 바로 카톡으로 필요한 정보를 바로 전송해주네요 -~ 전 친절한 상담원이 더 좋은데 로봇은 아직 불편합니다--;;

TISTORY-AIOFBANK


위에 나온 대로 나의 영문 이름, 신한은행 영문명, 은행 식별코드, 계좌번호를 적고 저장하기 클릭했습니다.
그랬더니 지급-지급 결제수단에 잘 등록이 완성됐습니다. 이제 진짜 끝났습니다~^^

TISTORY-GOOGLE-ADSENCE


저는 원래 외환 입출금통장이 있어서 이걸로 그냥 사용합니다.


그렇지만 새로 은행에 가서 계좌를 개설하시는 분은 SC제일은행,카카오뱅크를 많이 한다고 하는데 이것 또한 개인마다 다 다를 수가 있으므로 자세히 다시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수수료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는 구글에서 [전국 은행연합회]로 검색을 해서 클릭해서 들어가 봅니다.

bank


여기에서 금리/수수료 비교공시-외환 수출입 수수료-외환수수료-해외로부터 외 화송금수수료를 클릭하면 여러 은행들의 수수료 표가 나옵니다.

지금 카카오 뱅크가 수수료가 저렴하긴 하지만, 다른 은행들도 다양한 수수료 면제 사유가 있어서 직접 알아보시면 더 저렴한 곳을 찾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 국내 외화자금 이체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수수료를 면제해주기도 하고, MVP고객은 수수료를 할인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저는 일단은 기존에 있는 은행을 이용하고, 시간이 날 때 저한테 가장 적은 수수료를 받을 은행을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가 받을 통장을 등록하시는 것은 구글 에드센스에 합격을 한 후에 시간이 되실 때 등록하시면 됩니다.

구글 에드센스에 로그인을 해서, 지급 쪽에 [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멘트가 떠있으면 , 통장 등록을 할 때가 되었다는 뜻이니 그때 해주셔도 됩니다 ~

그리고 구글 에드센스 지급은 월 단위로 지급이 됩니다.
매월 1일~월말까지의 총합계액이 최소 $100 금액은 넘어야지 자동적으로 그다음 달 21일~26일 사이에 등록된 내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만약 매월 1일~31일 사이에 총금액이 $100 이하이면 그 금액은 자동 이월이 됩니다.

만약 한 달 동안의 내 수익금이 $130달러라고 가정한다면 이 금액 전체 모두 내 통장으로 한꺼번에 입금이 되고, 다시 달의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0 부터 다시 계산됩니다.

그런데 나는 $100 말고, $200달러일 때 내 통장으로 입금받고 싶으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구글 에드센스-지급-지급일정-청구 기준액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금액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도 열심히 포스팅하고 있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