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누리기/티스토리Tip

돌고돌아 헤매다가 이제서야 애드센스 광고 겨우 달았어요 - -;;

by 레벨업 2021. 6. 12.

 

 

제가 2021년 5월 12일에 구글 애드센스 통과 이메일을 받았어요.

그런데 어쩌다가 들어가서 확인을 했더니, 계정이 2개였다고 말씀드린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힘들게 옛날에 만든 계정이 정말 아까웠지만 유튜버 구독자까지 포기하고

계정을 해지하고, 다시 신청을 2번이나 해도 다시 수정을 했는데도 연락이 없었어요..

 

보름만에 온 메일에는 다시 계정 2개니깐 1개 지워라.... 이런 메시지만 떴었어요..

 

 

그러다가 요리유튜버에 시간을 좀 뺏기면서

가끔씩 다시 애드센스 재승인을 기다리면서

하루에도 몇번씩 메일을 확인했었어요.

그래도 답변이 없었어요.

 

그래서 화도 나기도 하고,

힘도 빠지기도 했었어요 - -;;

 

그런데 오늘 금요일이라 모처럼 시간이 나서,

구글 검색창에 " 기존 계정 확인하기"이라고 검색을 했어요

 

https://support.google.com/accounts/answer/40560?hl=ko 

 

기존 계정 확인하기 - Google 계정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여기에 들어가서 확인을 했더니, 옛날에 만들어놓은 게 3개가 더 있는 거예요.

그래서 지우는 방법 찾아가면서 힘들게 2시간쯤 투자해서 겨우 다 지웠어요.

그러다가 우연찮게 제 구글 메일을 확인하게 됐어요.

 

그중에 우연히 하나의 문구에 눈에 들어왔어요.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아래의 적인 고객님의 이메일 주소와

연계된 구글 계정에 광고를 게재하세요"

이런 문구가 있었어요.

 

이런 메일이 한달동안 3번이나 왔었는데,

그게 모두 구글사이트이메일로 왔더라구요 - -;;

 

 

날마다 네이버메일로만 확인을 했기 때문에,

구글로 들어가서 확인할 생각을 한번도 못했거던요 - -;;

 

 

그래서 여기저기 온 데를 다 돌아다니면서 알아낸 결과는

저는 제가 생각한 계정으로 에드센스 계정을 승인을 받은 게 아니고

전혀 다른 계정이었어요.

그런데 아뿔싸 , 그 계정을 2시간의 시간을 들여서 계정 삭제를 했잖아요!! - -;;

 

저 여기서 정말 울뻔했습니다.

 

그러다가 계정 삭제가 얼마 안 된 경우는 다시 복구될 수 있다고 해서

또 물어물어서 다시 계정 복구하고 ,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첫 글을 써봅니다.

 

그런데 그동안 만든 요리 유튜버 영상 25개!!!

많은 시간을 들여서 만든 이 영상을 다시 유튜버 채널을 만들어서

다시 모두 옮겨야 합니다 - -;;

 

그나마 다행인 건, 유튜버 동영상이 100개는 안되어서 발견해서 다행이에요

 

구글은 개인당 1개의 구글 계정에만 애드센스에 광고를 허락하니깐

지금 적게 만들었을 때 발견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요....

 

결론적으로 , 요리유튜버를 다시 다른 계정으로 옮겨야하는 노가다는 남아있지만

제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드디어 티스토리에 달수 있게 되서 너무 기뻐요~^^

 

오늘 불금!! 날밤 샐것 같아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댓글